Europe

Czech Republic
체코의 수도 프라하는 체코뿐만 아니라 중앙 유럽 전체에서 정치적, 문화적, 경제적인 중심지 역할을 한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세계 제 2차 대전 동안 비교적 도심 파괴가 적어 상당수의 건축물들이 보존될 수 있었기 때문에 관광지로도 유명하여 유럽에서 5번째로 방문객 수가 많은 도시로 조사되기도 하였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시절부터 이어져 온 긴 역사와, 그 역사를 대변 하는 다양한 중부 유럽 건축 스타일의 건물, 성 비스투스 성당이 자리 잡고 있는 프라하 성, 구 시가 광장을 간직한 구 시가지, 과거 유대인 도시, 천문 시계, 동화책 에서나 보았을 법한 수많은 성들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빼앗고 있습니다.
PragueCustom Programs
England
유럽 연합국 중 하나 였다가 2016년 Brexit 을 통해 유럽 연합에서 공식 탈퇴 하게 된 영국은 유럽 연합 탈퇴로 많은 우려를 낳기도 했지만, 영국의 통화인 파운드가 유로보다 내려감으로써 영국에서 공부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아주 유리하게 되었습니다. 19~20세기 대영제국의 영토가 절정에 달했을때는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는 별명을 받기도 했고, 오만과 편견, 폭풍의 언덕, 제인 에어 등 명작 소설 및 희곡과 해리포터의 출생지, 가수 비틀즈와 아델을 배출해 낸 나라로 문학과 팝 문화의 선두 국가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London*, ReadingCustom Programs, Internship
France
프랑스는 "예술의 도시"라는 별명이 말해주는 것처럼 예술과 문화에 대한 높은 자부심을 바탕으로 패션, 음식, 회화,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예술 및 문화의 세계적인 중심지로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의 수도이자 정치, 경제, 문화, 교육의 중심지인 파리는 세계 최고의 관광 도시로 1989년 유럽 문화 수도로 선정되었고, 매년 약 4,50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경제는 1947년 이래 여러 차례에 걸친 현대화 계획, 경제사회 개발계획을 처치며 많은 발전을 보였습니다. 유럽 여러 나라 중에서 농업생산이 가장 많은 나라이며, 넓은 국토와 다양한 기후, 농업에 대한 적합한 토지로 인하여 지역마다 특산품으로 포도주, 레몬, 올리브 등을 생산하고, 랑콤, 루이비통, 샤넬 등의 세계적인 회사의 본사가 위치해 있기도 합니다.
Lille,ParisCustom Programs
Germany
지리적 으로도, 경제력으로도, 유럽 연합의 중심인 독일은 세계적인 기업들의 출생지로 우리나라 학생들에게도 가장 공부하고 싶은 국가 유럽 국가중 하나입니다. 유럽 연합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이며, 이민자 인구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습니다. 미국과 영국 다음으로 노벨상 수상자가 많은 나라이며 기본적인 과학, 수학, 공학, 기계 기술 기반이 매우 탄탄합니다. 독일의 기술력을 뒷받침 하는 독일의 STEM 학교들은 우리나라 학생들 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BerlinCustom Programs
Greece
그리스 신화, 산토리니, 지중해 음식 등으로 한국인에게 이미 익숙한 그리스는 2017년에 추가된 ISA 의 새로운 국가이지만 지원 학생 수가 정원을 초과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과 지중해에 걸쳐 있는 지리적 조건 덕에 늘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와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늘 책과 스크린에서만 접하던 거대한 고대 신전에 서 있다 보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AthensCustom Programs
Ireland
아일랜드는 서유럽 국가 가운데 인구 밀도가 가장 낮고, 한가롭고 유쾌한 분위기의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석기 시대의 무덤, 고대 사원과 성, 19세기의 거대한 조지언 건축물 등을 통해 유럽 내에서도 가장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학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냈는데, 유명한 작가로는 오스카 와일드, 예이츠, 션 오케이시, 사뮤엘 베키트 등이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가장 큰 매력은 드넓은 푸른 초원, 거대한 절벽, 황폐한 바위산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자연이지만 박물관, 교회, 수도원의 잔해와 탑, 무너져 가는 교회당 등 유구하고 극적인 역사를 상기시키는 중세 유적들이 아일랜드의 매력을 배가시킵니다. 특히 아일랜드의 수도인 더블린은 우아하고 호사스러워 보이는 건물들이 주로 들어서 있는 북쪽과 바이킹 시대와 중세에 번영했었던 남쪽과의 빈부가 혼재해 있는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Dublin*, Galway, LimerickCustom Programs, Internship*
Italy
'살아있는 미술관'으로 표현되는 이탈리아에서는 작품을 보기 위해 굳이 박물관과 미술관을 가지 않아도 될 정도로 도시 곳곳에 수준 높은 문화 유산과 역사적 예술 작품들이 산재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세 르네상스를 거치며 알리기에리 단테, 조반니 보카치오, 레오나르도 다빈치, 부오나로티 미켈란젤로 등 수많은 유명 인사를 배출하였으며 18세기까지 서양문명의 주류를 형성하였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발달한 장인 정신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유분방한 이탈리아인의 성향이 합쳐져 이탈리아는 오늘날에도 문학, 철학, 건축, 미술, 조각, 음악, 패션 등 문화 예술 분야에서 중요한 한 축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수도인 로마에는 원래는 로마의 일부였지만 교황령으로 독립한 바티칸 시국이 자리잡고 있으며, 로마의 과거 영광의 흔적인 기념 석조물은 대부분 바티칸 시티에 존재합니다.
Florence, Milan, RomeCustom Programs
Scotland
스코틀랜드의 국토는 거칠고 야생적이며, 날씨는 극에서 극을 달리는 등 변덕스럽지만 에딘버러, 글래스고, 스털링 등 아름다운 지방 도시들로 유명합니다. 전형적인 스코틀랜드의 도시 중 하나인 글래스고에는 원형 그대로 유지된 고딕양식의 건축물의 생생함을 감상하며, 15세기에 지어진 품위 있는 저택들과 상점들을 거닐고, 강변을 따라 펍, 레스토랑, 상점에서 시간을 보내는 등 중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정해진 국립 공원도, 하이킹 트레일도 없이 모든 것이 자연 그대로 개방된 아름답고 이색적인 풍광은 세계 여러 하이커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양고기, 소고기, 사슴고기, 송어, 연어 등이 유명하며 스카치 위스키의 원산지로 한국인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Glasgow, StirlingCustom Programs
Spain
유럽의 남서쪽 끝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한 스페인의 정식 국명은 스페인 왕국 (에스파냐 왕국)이며 국토는 한반도의 약 두 배입니다. 역사와 문화, 예술의 나라답게 스페인은 수천 년의 역사를 거치며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 유산을 창조했으며 건축, 음악, 무용, 음식, 와인, 패션, 축제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건축물로는 가우디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알 함브라 궁전, 로마 수도교, 몬세라트 수도원, 세비야 대성당 등이 있고, 대표 음식으로는 파에야, 하몬, 이베리안 돼지 고기 등이 있습니다. 스페인 제국과 과거의 정복자들이 남겨 놓은 역사적인 유물들과 뛰어난 예술가들의 작품 등 역사의 자취들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지형적 이점과 매력적인 여름 날씨로 인해 화려하고 열정 가득한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Barcelona, Bilbao, Granada, Madrid*, Malaga, Salamanca, Santander, Sevilla, Valencia*Custom Programs, Internship*
The Netherlands
네덜란드는 위도가 높은 곳에 있지만 북부 지역은 북해의 난류와 편서풍의 영향으로 1년 내내 온화한 편이고 여름과 겨울의 기온차는 작습니다. 국토의 25%가 해수면보다 낮은 지역으로 네덜란드의 국가명도 "낮은 땅"이라는 뜻입니다. 1588년 네덜란드 연방 공화국 성립후 정치적으로 안정을 찾은 네덜란드는 17세기 동인도 회사를 설립하여 세계 제일의 무역국으로 발돋음하였습니다. 이 후 남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 등 방대한 식민지를 건설하였으며 이 시기에 문학적으로도 황금기를 맞이하여, 렘브란트, 페르메이르 등의 화가와 에라스무스, 스피노자와 같은 철학자도 배출하였습니다. 현재는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반 고흐 미술관, 하이네켄 박물관, 안네 프랑크의 집 등 수 많은 관광 명소와 제방과 풍자, 나무 신발, 튤립으로 유명합니다.
AmsterdamCustom Programs